안녕하세요
어느덧 1차작품전을 마무리하고 2차작품전까지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항상 최선을다하지 못한 저를 반성하면서 후회하게 됩니다
저의 2차 작품전은 만화 사이버포뮬러에 나오는 [ASURADA Boost Mode] 입니다
교수님의 추천으로 자동차쪽에서 모델을 알아 보다가 이모델이 마음에 들어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론 1기 선배 중에서 비슷한 작품이 있다는걸 알고 나서는 마음 한편으로는
부담이 많이 되었고, 실력이 부족한 저에겐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1차 작품전에서 저는 파일관리를 소홀히하여 아픔이 많았다고 작품전 후기에 남겼습니다
하지만 2차 작품전에서는 파일관리 실수를 안해서 작품전하면서 제 스스로에게
같은 실수를 하지 않았다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형상을 보면서 모델링을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되지? 하면서 스스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 자동차의 덮개 부분이였습니다 Surface Modeling으로 면을 만들고
면에 두께를주어 Soild 형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러다 보니 진행하면서 Unite 하는데 많이 힘들었습니다
제가 생각한대로 Unite가 되지 않을때에는 Replace Face ,Pull Face 등 이 기능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작품이 나오는 만화를 모르는 저는 모델링 초기엔 최대한 비슷하게 모델링하려 했으나, 저의실력으론
안된다는 것을 깨닫고 모델링 중후반부터는 제품을 참고 만 하고 제가 Part를 제생각대로 그려서추가도해보고
실제 제품보단 다르게 변형을 해서 그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모델링을 생각보다 빨리 끝낼 수 있었습니다
그 제품을 너무 똑같이 모델링하려고 하는것 보단 참고만 하고 그려지는 대로 모델링 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저의실력에비해서 작품전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것 같습니다.
수업 종료 후 대원캐드캠디자인직업전문학교에 같이 남아가면서 제가 막힐때마다 많은 도움을 주신
저희 NCS 사출금형설계 2기 동기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리고 , 저희 동기분들 모두 남은 기간 동안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끝으로 항상 최선을다해서 지도해주시는 김창만교수님, 신영철 선생님과 모든 교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